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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마을 분당점 - 뉴싼타페 흡기크리닝,인젝터크리닝 및 전자 EGR 교환

Auto Content 2014. 10. 22.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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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마을 분당점에서 작한 뉴싼타페 차량이며, 흡기크리닝, 인젝터크리닝, 전자EGR 교환하였습니다. 시동시 차량떨림 및 가속불량증상이 있으며, 차가 둔해지는듯한 느낌이죠~ 이 정도의 증상이면 흡기 및 인젝터가 정상적이지 않기 때문에 나타는 증상으로 흡기 및 인젝터크리닝을 하게 되면 다시 정상적인 성능으로 복원됩니다.

 

 

 

CRDI는 신형디젤의 연료분사 시스템을 말하며 Common Rail Direct Injetion의 약자입니다. 1300BAR 이상의 고압을 형성하며 정확한 분사시기와 분사량을 ECU가 정밀제어하여 연비, 출력, 매연을 동시에 개선 시킬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경유가 연소되면 검은 분자를 만들어 블로바이가스, 배출가스가 섞여 탄소덩어리가 형성 됩니다. 이것이 말 많은 카본입니다. 이로 인해 인젝터 부사팁, EGR밸브, 흡기매니폴드, 연소실 밸브등 전반적으로 카본이 형성되며 분사량 저하, 흡입공기효율저하, 압축동와샤 마모로 인한 압축비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때문에 이론혼합비가 깨지게 되며 소음, 진동, 부조, 매연, 출력부족을 동시에 가져오게 됩니다. 이를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연료시스템과 엔진에 2차적인 고장이 발생되며 현재까지 연료시스템은 전량 수입품이기에 수리비용 또한 엄청난 액수가 될수 있습니다. 통상 2년 또는 3만KM에 연료필터를 교환 권장을 하며, 4만km  ~ 5만km 마다 인젝터크리닝 및 흡기크리닝을 병행하여 연료시스템의 수명을 연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흡기크리닝 및 인젝터크리닝 그리고, EGR 교환 작업 과정을 사진으로 보겠습니다.

 

 

시동식 차량떨림 및 가속불량으로 작업대기중인 뉴싼타페.

 

 

 

 

보기에도 제 기능을 하지 못할것 처럼 보이는 인젝터이지만 크리닝을 통하여 원래의 모습과 성능을 찾겠죠~~

 

 

 

 

크리닝이 완료된 인젝터입니다. 외관상과 분사력도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

 

 

 

 

카본이 상당히 두껍게 쌓여 있는게 보입니다. 공기 유입량이 적을 수 밖에 없겠습니다.

 

 

 

 

흡기매니폴드에도 많은 카본으로 덮여 있습니다.

 

 

 

 

엔진쪽 흡기포트에도 많은 양이 쌓여 있습니다.

 

 

 

세적장비를 통하여 세척을 하고 있는 것이죠~

 

 

 

 

 

 

 

EGR은 신품으로 교체를 합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된 후에는 엔진룸청소로 상쾌하게 마무리를 합니다.

 

 

 

 

이미지출처 : 엔진마을 (http://www.iautoplaz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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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8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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