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을 쉽고 빠르게 등록하세요!

자동문서생성기를 이용해 블로그 글을 쉽고 빠르게 등록하세요.

엔진마을

등속조인트 이제 통째로 교환하지 말고 고무만 교환하세요!!! (등속조인트,고무부트)

Auto Content 2014. 10. 18. 17:33
반응형

등속조인트 고무부트

 

 

자동차경정비 전국 프랜차이즈 업체인 엔진마을에서는 등속조인트 고무부트를 독점 수입판매하고 있다.

등속조인트란?

엔진의 동력을 바퀴로 전달해 주는 장치이며, 양쪽에 고무가 조인트를 감싸고 있다. 고무안쪽에는 그리스가 있기 때문에 조인트를 보호하여 동력 전달하는데 이상이 없도록 해준다. 하지만, 고무부트가 찢어지면 그리스가 누출되어 조인트를 보호하지 못해 고장이 발생된다. 커브길 또는 주차시 앞바퀴 하체 부분에서 ~ ~” 소리가 나는 차들이 종종 있는데 대부분 등속조인트의 조인트부분이 문제가 발생되어서 나는 소리다. 계속 방치를 하게 되면 동력 전달하는데 문제가 발생되어 큰 사고로 이어지므로 등속조인트도 예방정비가 필요하다.

 

 

 

등속조인트는 언제 교환하나요?

등속조인트의 끝부분에 위치해 있는 고무를 고무부트라고 한다. 고무부트가 찢어지거나 조인트에서 소리가 나면 교환하면 된다. 등속조인트이 정품은 고가품이라 쉽게 교환이 망설여져 대부분 재제조품이나 재생품을 사용한다. 가격은 순정부품에 비해 저렴하다.

 

 

......   .   .

 

등속조인트 고무부트의 장점은?

고무부트는 등속조인트가 고장나기 전에 교환을 해야 하므로, 고무부트의 균열이 시작되면 바로 교환을 하는 것이 좋다. 고무부트만 교환하면 순정품의 등속조인트를 교환하지 않고 고무부트만 교환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득이다. 순정부품의 등속조인트를 재제조품이나 재생품으로 교환을 하게 되면 순정부품에 비해 값은 저렴하지만 순정부품처럼 수명은 길지 않다. 하지만, 순정부품의 예방정비를 하여 고무부트가 찢어지기 전에 교환을 한다면 오랜 기간 동안 사용을 할 수 있다. 순정부품의 등속조인트를 오래 사용하는 방법은 예방정비를 하여 미리 고장을 방지를 하는 것이 좋은데 특히, 엔진마을에서 독점 공급하는 고무부트는 국산 차종 뿐만 아니라 수입차종의 98%정도 호환이 가능하고 단시간에 교체가 가능하여 장착점의 수익증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등속조인트 고무부트 교환 동영상

 



출처 : iautoplaza.com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