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전 LG U+ 대리점을 통하여 갤3 개통하면서 폰케어플러스 서비스 가입까지 하였습니다.
그 동안 휴대폰의 고장, 파손, 분실 없이 2년을 잘 사용중인데.. 얼마전 문자메세지로 폰케어 플러스 가입한지 24개월이 되어 자동 해지된다는 문자메세지를 받았습니다.
순간, 당황하여 얼음이 되어버린 나....???
일단, LG U+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아래와 같이 민원제기를 하였습니다.
1. 폰케어플러스 가입유효기간이 2년인지 고지를 받은 적이 없다.
2. 대리점을 통하여 가입을 하였지만 폰케어플러스 가입 관련하여 자필 서명 한 적 없다.
3. 폰케어플러스 보험계약서 작성한 적이 없다.
이렇게 민원을 접수하고 다음날 가입대리점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대림점 : 대리점에서는 해결할 방법이 없다.
대리점 : 폰케어플러스 2년 유효기간을 고지안했다는 증거를 대라(? - 이말 듣고 여기서 완전 멍때렸음....)
얌전히.. 화를 내지 않고 조용히 약 10여분정도 통화후 해결 방안이 없는것 같아 통화 종료.
며칠후 LG U+에서 다시 전화가 와서 상담 -
- 팀장으로부터 전화가 갈텐데.. 그때 다시 상담을 하라고 함.
- 저는 납부한 보험료 전액을 환불 받기를 원했습니다.
2일후...(8월 21일)
폰케어플러스 민원팀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그동안 납부 했던 폰케어플러스 보험료 전액을 환불해준다고 얘기하고..
계좌정보를 주었습니다.
8월 22일 - 폰케어플러스 보험료 2년간 납부 했던 보험료 전액 환불 받았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
- 폰케어플러스는 보험입니다. 즉, 2년유효기간에 대해서 고지를 해야되며, 보험계약서가 작성이 되어야 유효가 됩니다.
- 2년 전에는 보험계약서 작성없이 가입이 되었죠..., 즉, 보험계약서를 작성하지 않고 보혐료를 납부 했다면 전액 환불 받으실 수 있다는 겁니다.
- 보험계약서가 없기 때문에 보험 계약 자체가 잘못된 거죠.. 그래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 그리고, 저같은 경우에는 2년전에 작성했던 모든 서류를 보관하고 있었기에 언제든지 증빙자료를 제출할 수 있었구요.
- 만약, 폰케어플러스를 통하여 보험처리를 했다면.. 환급이 불가하거나 보험처리했던 모든 비용을 반환해야 되는 상황이 될겁니다.
민원팀과 통화를 할때는 절대로 화내지 말것!.
목소리 높이지 말것!!
다급해 하지 말것!
내가 원하는게 무엇인지 정확히 얘기 할 것!
'여행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재활용하기] 꿈을 품어라 꿈이 없는 사람은 아무런 생명력도 없는 인형과 같다~ - 그라시안 - 명언 (0) | 2014.11.07 |
---|---|
우리는 너무 많이 생각하고 너무 적게 느낀다. 찰리채플린~~~ (0) | 2014.11.06 |
국화빵 하나에 너무나 기뻤던 그때가 생각난다~~~ 풀빵인가??? ㅋㅋㅋ (1) | 2014.11.05 |
변명 중에서도 가장 어리석고 못난 변명은 "시간이 없어서"라는 변명이다. - 에디슨 - (0) | 2014.11.05 |
꽃보다 할머니 - 창작시, 권민경 지음 - (0) | 2014.11.05 |
땅은 봉사해 준 대가로 나무를 붙들어 두지만~ 라빈드라나드 타고르 (0) | 2014.11.05 |
가난은 인생이라는 바다의 모래사장이고 부유함은 바닷가 절벽이다 ~ (0) | 2014.11.05 |
시크릿 송지은 직찍!~~~ (0) | 2014.11.04 |
기다리다! 쓰러져요!!! (0) | 2014.11.04 |
커피라는 음료란? 이런거다... (0) | 2014.11.03 |